설교 & 말씀/매일묵상

매일묵상 10월 2일 [계곡에 거할 때]

새우물침례교회 2023. 10. 18. 08:14

매일묵상 10월 2일 [계곡에 거할 때]

(막 9:22) "그것이 그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그를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선생님께서 어떤 일이라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우리를 도와주소서, 하매"
(막 9:22) "And ofttimes it hath cast him into the fire, and into the waters, to destroy him: but if thou canst do any thing, have compassion on us, and help us."
 
제자들은 변화산 정상에서 내려온 뒤 이전처럼 삶의 문제들과 대면하게 되었습니다. 높은 정상에서 느끼던 희열은 온데간데 없고 지긋지긋한 일들로 가득 매워진 계곡으로 돌아온 것입니다.
 
베드로는 변화산 정상에 머물길 원했지만 예수님은 제자들을 계곡으로 이끄셨습니다. 우리는 정상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봅니다. 그러나 그곳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낮은 이 세상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가치를 진정으로 드러낼 수 있고 우리의 충성을 증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라도 하실 수 있거든" 라고 말한 것은 의심이 완전히 없는 상태임을 증명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능력을 경험하기 전까진 의심과 함께 그분을 믿게 됩니다. 그러나 완전히 믿게 되는 것은 언제나 낮은 계곡에 머무를 때 입니다. 그러므로 비천한 계곡에 있을 때 감사를 잊지 마십시오. 그분의 능력을 경험하고 그분에 대한 신뢰가 쌓이는 곳이 바로 그곳이기 때문입니다.
 
* 상식은 사람의 능력을 보는 것이지만, 믿음은 하나님의 능력을 보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계곡은 "어떤 일이라도 하실 수 있거든"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의심을 정제하는 곳입니다.

 

 

 

 

 

 

 

 

 

 

교회 방문과 문의는

https://open.kakao.com/o/sq7t5L6e

 

새우물침례교회

#킹제임스#독립침례교회#오산독립침례교회#KJB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