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 말씀/매일묵상

매일묵상 9월 9일 [하나님의 뜻에 맞는 사역]

새우물침례교회 2023. 9. 14. 23:31

(고후 10:5) (우리는 상상하는 것과 또 [하나님]을 아는 것을 대적하여 스스로를 높이는 모든 높은 것을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순종하게 하며)
(고후 10:5) (Casting down imaginations, and every high thing that exalteth itself against the knowledge of God, and bringing into captivity every thought to the obedience of Christ;)
 
최근에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훈련받지 못한 채 사역을 하고 있습니까? 주님은 아버지의 뜻에 맞도록 훈련되어져 있었습니다. 결코 아버지의 뜻과 분리되거나 자신의 뜻대로 혹은 즉흥적으로 사역을 하지 않으셨습니다. "[아들]은 자기가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을 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스스로 할 수 없느니라. 그분께서 무슨 일들을 하시든지 이것들을 [아들]도 그와 같이 하느니라."(요 5:19). 
 
자신을 돌아보십시오. 지금 당신은 그리스도께 순종 훈련이 된 상태에서 사역을 진행되고 있습니까? 아니면, 종교적 체험을 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사역은 언제나 하나님께 순종하는 데서 발견됩니다. 훈련되지 않은 열정으로는 주님을 온전히 섬길 수가 없습니다. 그러한 열정은 주님께 항복하지 않고 인간 냄새 나는 속성으로 하나님의 일을 하려는 시도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 우리의 모든 것을 맡겨야 할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 가지셨던 하나님, 세상, 죄와 사탄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배워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입증해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롬 12:2).